일상

왜 일머리학교가 필요할까?

일머리 2021. 12. 1. 02:2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일머리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요즘 모두가 스마트한 시대를 살고 있지만, 결코 스마트하지 일하는 모습을 마주하면 참 당황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아무리 자격증을 많고, 여러가지 툴을 다룰 수 있어도

기본개념, 문제해결력, 응용력이 없으면 시간낭비에 일머리 없다는 소리를 듣기 쉽죠. 😣

 

엑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있는데 데이터, 문서기초관리 역량이 없으니 삽질을 하고 있는 경우도 많구요.

 

표준국어대사전에는 "일머리"를 

어떤 일의 내용, 방법, 절차 따위의 중요한 줄거리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뭔가 딱딱한 것이 실무에 쓰는 형태로 비춰봐서는 백프로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지는 못한 것 같네요.  

 

신입사원도 일머리가 있는 사람이 있고, 

근무경력 짬(?)이 있는 경력사원도 일머리가 없는 사람이 있으니 

이를 어찌하면 좋을까요? 

 

분명 교육을 통해 나아질 것이라는 믿음으로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직장생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일머리 없이 일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자기만 일처리를 못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까지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아 더욱 큰 문제입니다. 

더 이상 이런 생활을 반복하면 안되겠다는 마음으로 하나 둘씩 채워가려고 합니다.  

 

대기업에서는 교육연수를 해서 신입직원교육, 직무교육 등을 하겠지만, 

중소기업, 창업기업에는 이런 사소한 일머리 없는 직원들의 습관, 행동이   

심하면 조직의 화합을 깨는 경우도 발생한다.   

 

사업분야가 달라서 모두 다를 수는 없기에 우선 

공통적인 컴퓨터, 문서활용 및 관리 부터 연재하면서 머리 속을 정리해 나가 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에는 여러가지 활용법, 사용법을 나열한 것도 많지만 마음에 딱 드는게 별로 없어서 

직접 써보고 이거 진짜 괜찮다 싶은 것들, 실무에서 쓸만한 알짜정보들만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머리학교를 통해 신입사원, 창업초보,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시간 낭비는 줄이고, 업무성과,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