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사,노무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일머리 2021. 12. 30. 08:00

안녕하세요. 일머리학교입니다.

회사에서 지자체, 각종 기관, 협회들과 거래를 하다보면 4대사회보험 완납증명서를 요청하거나
현재 근로자들의 4대사회보험 가입자명부를 요청하는 곳이 많습니다.

근로자들에게 공제하는 4대사회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총 4가지입니다.

4대보험이 체납하는 경우는 건실한 회사로 보지 않은 것이지요.
그러다 보니 아래 처럼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해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제증명발급 메뉴에서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 수납확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si4n.nhis.or.kr

주로 많이 요청하는 것은 완납증명서입니다.
가끔 납부확인서, 수납확인서를 요청하는 기관도 있더라구요.
(완납증명서와 납부간의 차이가 발생하기에 요런 거를 요구하는 기관도 있습니다. 매월 일정 시간을 투자해서 출력하려면 좀 시간낭비 같기도 함.)

발급용도는 조달청제출용이라고 되어 있는데 전혀 상관없습니다.




위 하단에 체납액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요렇게 나오면 끝~~!!

팁으로 위 서류 발급받으면 암호화되어 있어서 사업자등록번호를 다시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인쇄하기 PDF 형태로 해서 저장해두면 다음부터는 바로 열리도록 저장이 가능합니다.



오늘도 더 행복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