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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계약업무를 진행하면서 이런 메시지가 뜨면 살짝 긴장하고 첨부된 내용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처럼 문서를 송신하고 나서 "아차 이런 문서를 다 전송해야하는데" 이런 경우나 계약(사업)담당자가 추가 파일을 전송 요청하는 경우 사용하는 방법인 "비정형문서작성" 후 전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나라장터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전자문서함을 클릭하세요.

받은문서 목록 상단 중간쯤에 있는 "신규 비정형문서 작성" 메뉴을 클릭하세요.

수신자 검색 지정을 클릭하세요.

위 메뉴에서 기관업체명과 담당자명을 작성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하세요.
- 아래 처럼 그냥 이름을 검색하면 수신자 목록이 많이 나옵니다.
- 가끔 정확히 입력해도 안나오는 경우는 띄어쓰기를 다르게 하거나 일부만 입력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담당자 선택 후 하단에 메일 쓰는 것처럼 작성하고 파일 첨부해서 보내면 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송하고 전화 한번 하면 더욱 좋겠죠
이번 시간에는 나라장터 입찰계약 진행과정에서 꼭 알아두면 좋은 비정형문서 작성 및 전송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좋은 정보로 함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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